시대를 읽는 벽보판

다가올 미래이야기 첫번째 _ 구글혁명(1) 본문

【 미래사회 】

다가올 미래이야기 첫번째 _ 구글혁명(1)

tamute 크리첼 2019.01.15 14:26

다가올 미래이야기 _ 구글 혁명①


수많은 분야기업들을 인수하면서 몸집을 불려온 세계적인 기업 구글...

다가올 미래에 대한 이야기에서 구글을 빼놓을 수 없느 이유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정복에 이어 무인자동차와 로봇, 드론 등 차세대의모든 집약기술을 갖고 있으며 이제는 전세계 어느기업도 구글의 독주를 막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 글도 구글 크롬으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스탠퍼드 대학에 재학중이던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이 새로운 검색엔진으로 개발한 '페이지랭크'라는 작은 검색엔진 서비스로 1998년에 시작된 회사입니다.

이후 '안드로이드라'는 모바일운영체제를 인수하고, '유튜브'를 인수하고,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서비스들을 약 200개 기업을 인수하였습니다.

구글이 이미 갖고 있는 세계적인 플랫폼을 기반으로하여  

현재는 인터넷외에 스마트기기 모토롤라, 로봇산업, 의료산업, 헬스케어산업, 벤처투자기업, 무인자동차, 드론, 스마트도시 프로젝트까지 실로 다양하게 모든 부문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화재가 되었던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대결도 결국 구글의 AI 기술력을 전세계에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마치 최고의 AI기술이 있다는 것을 자랑하 듯 진행되었습니다.

 

로봇혁명

구글은 로봇기업인 보스톤 다이나믹사, 샤프트사를 인수하면서 로봇산업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표명하였습니다. (그후 다이나미기스사는 다시 매각) 현재 구글은 인간처럼 두발로 걷는 로봇을 개발했습니다.  왜 로봇기술에 관심을 가지는 지 자세히 알 수는 없지만 그들이 거액을 투자하면서 개발에 나서는 것은 이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모든 기술의 시너지효과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머신러닝혁명

AI전문 개발기업인 딥마인드를 인수, AI바둑 프로그램을 개발해 이세돌과 대결을 하게 했습니다. 

AI기술은 컴퓨터 스스로 빅데이터르 분석해 미래를 예측한는 기술이다. 이는 빅데이터기술의 핵심입니다.  현재 Ai기술은 전세계의 테크놀로지 시장을 선도하면서 너도 나도 기술개발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미래의 무인자동차 드론 등 핵심기술은 바로 이 Ai 기술을 통해서 구현됩니다.




ps 혹시 구글의 스카이라는 서비스를 본 적이 있나요?

모르신다면 한번 우주를 감상해 보시죠


https://www.google.com/sky/


어마 어마한 우주를 지도처럼 멀리 가까이 조절하며 고행상도로 볼 수 있고, 옛별자리도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무 유익이 없을 것 같은 이런 프로그램들은 구글의 놀이같이 느껴집니다.


 


'【 미래사회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가올 미래이야기 첫번째 _ 구글혁명(1)  (0) 2019.01.15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