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비즈_생활 정보 】

알콜스왑, 알콜솜, 알콜스폰지의 차이

728x90

알콜스압과 알콜솜, 그리고 흔히 쓰는 용어인 알콜스폰지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첫번째, 알콜스왑

가장 큰 특징은 일회용으로 사용되는 개별 포장인 점입니다

대부분 에탄올이 섞여 있고 주로 피부와 의료용구, 휴대폰 등의 손으로 만지는 각종 기기 의 소독에 사용됩니다. 스왑은 소량의 알콜이 묻어 있어 휴대하기 쉽고, 손목, 손가락 등 좁은 부위에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에탄올 알콜스왑은 효능·효과에 '피부, 창상부위의 소독 및 의료용구의 소독'이 쓰여 있습니다.

둘째,알콜솜

일회용으로 사용되는 개별 포장의 솜으로, 피부 상처나 구내염 등 일상 생활에서의 손 소독에 사용됩니다.

알콜스왑보다는 크기가 크기 때문에 손바닥 등 큰 부위에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이소프로판올 알콜솜과 에탄올 알콜솜이 있으며, 이소프로판올 알콜솜은 석유에서 추천한 것이고 에탄올 알콜솜은 주사할 피부 부위의 살균 소독에 주로 사용합니다. 

두 제품의 가격은 다르며, 알콜스왑의 경우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고 일부 대형 마트에서도 판매합니다. 알콜솜은 일반적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셋째 알콜스폰지

알콜스폰지는 넓은 면적의 소독에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크기가 크고 두껍게 구성된 스폰지에 알콜이 묻어 있습니다. 특히 상처가 있는 부위나 큰 면적의 소독에 적합합니다.

알콜스왑은 좁은 부위에 사용하기에 용이하고, 피부와 의료용구의 소독에 적합하며, 알콜솜은 손바닥 등 큰 부위에 사용하기에 용이하고, 일상 생활에서의 손 소독에 적합합니다.

 

 

알콜스왑 판매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300x250